그린리더양성 (2016년 ~ 현재)
대학생기자단, 그린프로듀서, 그린서포터즈 등의 홍보단을 운영을 통해, 20대 청년층의 시민교육 및 환경운동 참여의 장을 마련하고, 환경 캠페인 진행 및 기사?카드뉴스?영상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작한 컨텐츠는 푸른아시아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보도되며, 푸른아시아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씨네톡 (2018년 ~ 현재 / 협력 : 작은형제회JPIC)
<작은영화제 : 기후변화 씨네톡>은 기후위기 시대에 시민교육의 일환으로 매달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는 영화를 선정, 상영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기후위기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 개개인 기후위기의 피해를 인식함으로써, 생태계 회복을 위한 개인의 실천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정 및 장소 : 매월 세번째 목요일 오후 7시,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7층 체칠리아홀



카페콘서트 (2011년 ~ 2018년 / 협력 : 김이곤 음악감독)
“문화 공연으로 지구 환경을 살리는 활동에 동참합니다.”
음악과 함께 푸른아시아의 ‘신뢰, 꿈, 공동체’에 대한 이야기와 환경이야기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1부 Green Talk, 2부 Green Concert의 형태로 진행. (총 86회 카페콘서트 개최)



어린이 환경연극 (2012년 ~ 2013년 / 협력 : 극단 나무의 꿈)
“찾아가는 환경교육 ‘우리가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요?’”
환경연극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동시에 다른 친구들에게 알리는 특별한 경험을 갖게 됩니다. 우리 반 친구가 나오는 공연은 한층 더 친근하고 즐겁게 집중되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는 환경교육의 대상 인 동시에 환경교육의 주체입니다. (총 14개 학교, 25회 개최, 약 4,240명 관람 및 일부출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