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구의 날: “지구에 투자하자”

2022 지구의 날 :
“지구에 투자하자(INVEST IN OUR PLANET)”

 

여러분의 2021년은 어땠나요? 지구가 겪은 2021년은 여전히 뜨겁고(폭염), 건조하고(가뭄), 모든 것을 불태웠으며(초대형 산불), 슈퍼 태풍과 홍수 등으로 감당하기가 무척 어려웠습니다. 기후위기는 이제 나의 이야기이며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긴급한 문제입니다.

All Together Now! Invest in Our Planet!

빨간 불이 켜진 전 세계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 이 순간 바로, 아직 기회가 있을 때, 우리 모두가 행동하면 됩니다. 안전한 지구에서 살고 싶다면 기업, 정부, 시민 등 우리 모두가 책임을 지고 우리의 모든 것을 투자해야 할 때입니다. 기업과 정부, 시민이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한목소리를 내고 모든 걸 투자할 때 비로소 우리는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2년 올해는 우리의 모든 것을 올인(All-in) 하여 기후 행동을 성공시켜야 할 때입니다.

4월 22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지구의 날’ 52주년 기념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 전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집회나 행진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했던 행사에서 시작되어 향후 전 세계적인 환경 캠페인으로 발전했습니다. 2022년 지구의 날 주제는 ‘Invest in Our Planet’으로 지구인들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지구인들에게 물을 것입니다. ‘당신은 올해 (지구를 위해) 무엇을 투자할 것인가요?’

 

기후위기 교육 판넬 및 사진 전시
시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지구의 위기, 사막화, 해수면 상승, 식량 위기, 기후변화와 불평등’의 주제로 교육용 판넬을 전시하고, 관련 사진 전시회를 통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시민과 청소년들의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실천(투자) 약속을 다짐하는 공간 마련
기후위기 해결을 위해 각각 무엇을 투자할 것인지를 약속하고 다짐을 선포하는 장을 통해 긴급한 지구적 문제에 기업, 정부, 시민 모두의 참여를 독려합니다.

집단 지성을 통해 지구의 날 시민실천 선언문 낭독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과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모아 시민실천 선언문을 작성하여, 전 세계에 선포하는 선포식을 진행합니다.

지구를 위한 투자 방법에 대한 강연 진행
지구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투자할 것인가? : 신혜정님 강연

퍼포먼스 및 기후행동 행진
기업, 정부, 시민들이 파트너십을 이루어 모든 것을 올인(All-in)하여 기후 행동을 성공할 수 있도록 촉구하는 기후행동 약속 피켓을 만들고, 기후행동 성공의 염원을 담아 다 같이 서대문독립공원을 한 바퀴 행진합니다. (길놀이와 플로깅도 함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