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소식] “같이해, 지구회복!” 그린 에너지 챌린지

[같이해, 지구회복!] 그린 에너지 챌린지

3주동안 에너지 절감 실천을 통해 함께

지구를 회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올해 4월 22일 지구의 날에 서울시와 푸른아시아는 손을 잡아 지구회복을 위해 함께 행동하기로 약속했습니다. 기후위기 속의 시민들이 자신의 삶에서 기후를 위한 행동을 설정하고 습관으로의 형성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3가지 실천 주제(그린에너지, 그린사이클, 그린푸드)를 선포했습니다.

첫번째 실천 주제 그린 에너지를 캠페인화하여 푸른아시아는 5월 24일부터 6월13일까지 ‘[그린 에너지] 같이해, 지구회복’ SNS 챌린지를 소개하며 에너지 절감 생활습관의 변화를 시민들에게 유도했습니다.

 

챌린지 웹포스터

 

푸른아시아는 숙명여대 환경 리더십 그룹 GPS와 협력하여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다양한 실천 주제(대기전력, 가전제품, 친환경교통)를 카드뉴스 형태로 SNS에 홍보했습니다. 각 카드뉴스는 테마를 설명하고 적합한 실천 방법들을 제시했습니다.

대기전력 카드뉴스 (실천 방법들: 멀티탭 사용하기, 절전형 제품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 플러그 뽑기, 사용하지 않는 전등 끄기)

 

가전제품 카드뉴스 (실천 방법들: 40도 이하의 온도에 세탁하기, 청소기 먼지통 비우고 사용하기, 압력밥솥 사용하기, 냉자고의 60%만 사용하기, 에너지 1등급 제품 사용하기)

 

친환경 교통 카드뉴스 (실천 방법들: 가까운 거리는 걷기, 씽씽이/따릉이 사용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챌린지에 동참한 참가자들은 제시한 세가지의 테마들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실천하며 지구 회복에 동참했습니다.

 

챌린지가 마무리된 후, 푸른아시아는 베스트 참가자들을 선정하여 굿즈를 증정하였습니다. 챌린지의 요구 사항들(게시물 개수, 필수 태그, 필수 해시태그)을 충족하고, 꾸준히 참여한 분들에게 텀블러 에코백 홀더, 스테인리시 빨대와 감사카드를 발송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린 에너지 챌린제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푸른아시아의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그린에너지 #같이해지구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