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50주년 기념 비대면 캠페인 ‘행동으로 GREEN 지구’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 50주년 비대면 기념식을 시작으로 ‘매일매일 기후행동’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50인의 기후행동 약속을 시작으로 SNS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지구를 위한 기후행동을 약속해주셨고, 기후를 위한 몸짓을 개발하여 쉽고 흥겹게 기후행동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을 하고 있는 많은 아이에게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학습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외부 문화생활을 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후변화 미니 영화제’를 진행하였고, 온.오프라인 동시상영을 통해 집안에서도 기후변화와 지구를 위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간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면서, 화창한 가을 9월에는 시민들과 함께 만나 지구를 위한 날을 기념하고자 하였는데요.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인해, 또다시 온라인으로 만날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10월 5일부터 8일까지 ‘행동으로 GREEN 지구’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랜선 전시회 & 공연에서는 다양한 단체와 공연자들과 함께합니다.

지구의 날 기후행동에 동참하고자 섭외된 ‘마술, 연극, 풍물, 버스킹, 퍼포먼스’의 공연자 분들의 열정가득한 공연이 진행됩니다. 또한 매일매일 기후행동에 참여하고자 모인 많은 단체와 공동체들이 함께 특별 도서전시, 기후위기 캠페인, 사진전 등을 벌였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만나서 소통할 수는 없었지만,

랜선으로 더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로 기후행동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지구의 날 50주년 기념 랜선 전시회 & 공연 ‘행동으로 GREEN 지구’는 푸른아시아 유튜브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푸른아시아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youtu.be/LksGdFqRr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