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단신

vol.108-[단신] 2019년 11월 푸른아시아 소식

new본부단신

1. <제25회 한·일 국제환경상> 수상

본부단신2지난 10월 31일 도쿄 진잔소호텔에서 개최된 <제25회 한·일 국제환경상>에서 푸른아시아가 한국측 수상자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1995년부터 동북아 환경보전을 위해 조선일보사와 일본 마이니치 신문사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양국 내빈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20년 넘게 이어온 푸른아시아의 환경 사랑 정신에 경의를 표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푸른아시아는 국제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바랍니다.

 

2. 사회가치실현 공헌대상 수상 및 탄소저금통 캠페인 진행

본부단신1-111월 21일 가 전북 군산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전국 감사인 800여 명이 모여 ‘사람이 먼저인 지혜로운 감사’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푸른아시아 오기출 상임이사를 초청해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구현하는 데 동참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처음으로 시상한 사회가치실현 공헌대상에서 푸른아시아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본부단신1-2

더불어 전국 감사인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을 권장하는 ‘기후위기 비상구,탄소저금통’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감사협회 회원들의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3. 기후변화씨네톡 영화 상영
11월 21일 19회 기후변화 씨네톡에서 영화<생존의 지혜: 기후변화, 자본주의 그리고 커뮤니티>를 함께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존의 지혜>는 350.org의 빌 맥키번, 생태주의 철학자 조애너 메이시와 스테파니 카자, 생물학자 로저 페인 등 과학, 경제, 영성 분야의 사상과들과 활동가들의 지혜를 담은 영화로, 이번 기후변화 씨네톡은 기후위기를 마주한 우리의 삶을 어떻게 전환하고, 어떤 삶의 비전과 태도를 가져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자리였습니다. 기후변화 씨네톡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4. 강성추 홍보이사 위촉식

본부단신4 11월 28일 푸른환경코리아 강성추 대표의 푸른아시아 홍보이사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성추 홍보이사는 “푸른아시아 에코투어를 통해 몽골 현장을 직접 본 후, 기후・환경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본인이 잘할 수 있는 일이 사람을 연결하는 것으로 보람 있는 일로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푸른아시아 활동에 동참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 강성추 홍보이사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new몽골지부단신

1. 한몽 수교 30주년 기념, 몽골 환경부 협력 사전 미팅 진행

지난 11월 6일, 몽골 환경부 초대로 푸른아시아와 한몽그린벨트사업단이 함께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본 미팅에서는 2020년에 있을 몽・한 수교 30주년 행사에 관련된 논의가 있었으며, 몽골 환경부 체렝바트 장관이 총괄을 맡았습니다. 환경부 대외협력국장 바트자르갈은 “몽골 사막화 방지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단체는 푸른아시아와 그린벨트 사업단이다.”라고 했으며, 푸른아시아는 코이카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유실수 가공공장” 준공식을 함께 진행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2. 유실수 및 협동조합 교육 진행

지부단신2-1 지부단신2-2푸른아시아와 코이카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유실수 및 협동조합 기본 이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은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됐으며 8개 조림사업장, 57명의 주민직원이 참여했습니다. 교육 3일차에는 배구 대회가 진행됐으며, 총 5팀이 단합을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3. 바양노르 주민직원, 바양쇼고이 여성협회 감사패 및 기념 뱃지 수령

지부단신3-1지부단신3-211월 5일 볼강아이막 여성협회에서 “비즈니스 여성”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본 간담회에서는 바양노르 솜 바양쇼고이 조합원 강덜거르, 체체게가 감사패 및 기념 뱃지를 수령했습니다. 지역공동체의 좋은 모델이 된 두 분에게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4.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활동가 워크숍

지부단신4지난 11월 15일부터 16일 이틀간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활동가들이 테를지에서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활동가들은 워크숍을 통해 친목을 다졌으며, 향후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자는 데에 뜻을 함께했습니다.

 

5. 한국관광공사 주최 ‘몽골 관광인력 역량강화 교육 이수

지부단신5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몽골 환경관광부가 협력하여 1주간 진행된 ‘관광인력 역량강화 교육’을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이나리, 어유나 간사가 이수하였습니다. 교육과정은 객실관리, 고객응대, 문제해결 등의 6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푸른아시아에서는 가이드 교육을 중심으로 관광 전반에 대한 내용을 수료하였습니다. 관광업 종사자 및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을 뿐만 아니라, 관광 전반에 대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올해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내년 에코투어 발전방향을 모색하기를 기대합니다.

 

6. Zorig 재단 미팅

지부단신611월 22일(금) 푸른아시아 대표들이 “Zorig재단”과 협력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미팅을 통해 양 기관 소개를 나누고 앞으로의 협력에 관한 논의를 했습니다.

 

7. Logarithm학교 초청 신기호 지부장 “성공의 주인공” 강의 진행

지부단신7-1

지부단신7-211월 25일 Logarithm학교의 초청으로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신기호 지부장이 “성공의 주인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본 학교의 8-10학년 70명의 학생들과 푸른아시아에 대한 소개와 환경, 기후변화,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한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향후 환경 문제 해결에 관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월 푸른아시아 후원회원님들, 감사합니다.
– 11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회원님
양경수, 고기연, 김향희, 박경수, 임수아, 최선화
둥구나무어린이집, 정칠수, 남영식, 남일성, 남경화, 오윤희, 손선호, 소사분도유치원 교직원, 류신현

– 정기후원 1주년 첫 생일을 맞으신 회원님
전기, 안희욱, 이희은, 김보경, 이경용, 정한용

 

■ 2019년도 기부금 영수증 발급 관련 안내
푸른아시아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회원님의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해 기부금영수증 발급관련 사전안내 드립니다.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회원님(세액공제대상자)의 정보가 아래와 같이 필요합니다.
필요정보: 세액공제대상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정확히 확인해 주세요.(푸른아시아 사무실로 연락주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올 해가 가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해주시면, 국제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