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gssgs

vol.96-[단신] 2018년 11월 푸른아시아 소식

new몽골지부단신
1. 어린이 환경 교육
지난 10월 30일, 푸른아시아는 코피온 몽골지부와 함께 임농업 교육센터에서 몽골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시행했습니다. 코피온 몽골지부 5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환경 지키기,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사막화와 기후변화 등에 대해 교육했고, 오후 시간에는 금잔화 꽃을 심는 방법 등을 실습하고 집에서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등 높은 학습성취도를 보였습니다. 몽골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자연 환경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이해하고 공부하는 모습이 참 보기 아름다웠습니다. 앞으로 국가와 환경을 잘 관리하고 사랑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몽골 어린이들을 응원해주세요~^^

1 2 3

2. 대학부 소식
푸른아시아 몽골 지부 대학부 학생들도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2번의 회의를 통해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등 대학부의 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지난 11월 24일에는 푸른아시아와 Green friends 대학부 홍보 및 자연환경에 대해 알리기 위해, 몽골 초중고등 학교를 방문하여 환경 스터커를 붙이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몽골국민이 사막화 방지 운동에 동참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해봅니다.

4-1

new본부단신

 1. 11월 푸른아시아 대학생기자단 오프라인 회의
지난 11월 5일 월요일, 어김없이 푸른아시아 대학생기자단 오프라인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은 이경숙 전 머니투데이 차장님과 함께 했는데요. 이 강사님은 ‘기사 취재법’에 대한 내용을 나누어주셨습니다. 기사 아이템 찾는 방법에서부터 마지막 단계인 편집 및 유통하는 단계까지 다양한 예시와 함께 재미있게 풀어주셨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 식사를 하는 자리에서도 유익한 이야기가 오고갔던 날이었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푸른아시아 대학생 기자단 활동! 모두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기대해봅니다.

1

2. 11월 기후변화 씨네톡 상영
지난 11월 15일 목요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체칠리아홀에서 제 8회 기후변화씨네톡이 진행되었습니다. 영화 ‘Bikes vs Cars’는 상파울루에서부터 로스엔젤레스까지 기후변화에 맞서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자전거를 선택하고 안전한 자전거 도로 확보를 위해 싸워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영화상영 후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우리의 자전거 이용, 자전거 관련 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12월 셋째 주에는 ‘2018년 기후변화씨네톡 쫑파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018년 기후변화씨네톡을 마무리하면서, 1회 이상 참석한 분들을 초대합니다. 그동안 짧은 시간 때문에 꺼내놓지 못하셨던 기후변화와 영화관련 이야기들을 마음껏 풀어놓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함께 오셨던 지인들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 홍보물과 신청서는 푸른아시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