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ssg

vol.94-[단신] 2018년 9월 푸른아시아 소식

new몽골지부단신
1. 울란바타르시의 6구에서 시민 참여 전문교육 진행
지난 9월11일에서 21일 사이에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임농업교육센터는 울란바타르시 환경국과 협력하여 울란바타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시민참여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본 교육은 기후변화와 사막화로 인한 몽골의 피해상황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환경교육, 조림교육, 유실수 재배 및 영농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울란바타르 시민들의 참여의식 고취와 생산역량 강화를 통해 도시 대기오염 문제를 해소하고 기후변화에 적응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생태마을 만들기 운동을 전개해나감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에는 울란바타르 시민 6개 구의 188명이 참석하였습니다.

1-1 1-2 1-3 1-4

2.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벌러르마 간사님의 결혼식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캠페인팀 벌러르마 간사의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9월 15일 토요일에 벌러르마 간사님이 결혼을 했습니다. 이 날에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활동가들과 단원들이 기쁨의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벌러르마 간사님은 푸른아시아 몽골지부에 3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쁜 소식들을 함께 나누는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2-1 2-2

3. 아르갈란트 조림사업장 공제회, 첫 바자회 진행
9월 25일, 아르갈란트 조림사업장 공제회에서 첫 바자회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4월 공제회 설립 이후 공식적인 첫 수익활동입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중고 의류와 아르갈란트 조림사업장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 수공예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번 바자회를 준비하면서, 에르덴 조림사업장에서 특별한 선물이 있었습니다. 아르갈란트의 첫 바자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판매용 중고 의류를 선물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에 준비된 바자회이지만, 여러 사람의 마음이 모여 물건의 절반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판매수익은 아르갈란트 조림사업장 공제회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3-1 3-2 3-3


4. 주몽골한국대사관 임농업교육센터 방문

지난 9월 22일, 주몽골한국대사관 정재남 대사와 서기관들이 임농업교육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푸른아시아의 활동과, 임농업교육센터의 의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gsgsgaa

 

new본부단신

1. 9월 푸른아시아 대학생기자단 오프라인 회의
매달 첫째 월요일은 대학생기자단 오프라인 회의가 있는 날. 지난 9월 3일 화요일에도 어김없이 푸른아시아 대학생기자단 오프라인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한 달여 만에 모인 기자단 친구들은 서로의 근황 이야기로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또한 각자 작성한 기사를 읽어보며 피드백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기자단 자체 토론이 끝난 후, 교육시간이 이어졌는데요. 9월 교육은 백우진 글쟁이주식회사 대표님과 함께 했습니다. 백 대표님은 ‘글, 기사, 인터뷰 기사 작성 팁’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강의를 마친 뒤 이어지는 식사 시간에도 많은 질문과 답변이 오갔던 날이었습니다. 글 쓰는 것이 아직도 조금은 어렵다는 대학생기자들에게 굉장히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gg

2. 9월 기후변화 씨네톡 <중와, 깨어진 균형(Jungwa, the Broken Balance)> 상영
지난 9월 20일 목요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체칠리아홀에서 제 6회 기후변화씨네톡이 진행되었습니다. 영화 ‘중와, 깨어진 균형’은 기후변화에 대한 라다크 사람들의 이해,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균형을 복원시키려는 사람들의 노력을 담았습니다.
영화 관람 후, 라다크와 티베트에 자주 방문하셨던 김은신 선생님과의 이야기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김 선생님께서는 라다크의 티베트 사람들, 티베트 불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주셨습니다.
선선해진 날씨 덕에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기후변화씨네톡. 10월 기후변화씨네톡도 어김없이 셋째 목요일에 찾아옵니다. 10월 18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기후변화씨네톡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 홍보물과 신청서는 추후 푸른아시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hs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