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h3

vol.89-[단신] 2018년 4월 푸른아시아 소식

new몽골지부단신

1. 푸른아시아 대학부가 아동학대 반대시위 동참
몽골 사회에 심각해지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아동학대’로, SNS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주제입니다.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몽골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31일(토)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아동학대 반대 시위가 열렸는데, 푸른아시아 대학부 학생들도 반대의 뜻을 표현하고자 동참했습니다. 이번 시위에서는 3000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아동학대 방지 의사를 표명하였으며, 앞으로 학대 방지를 위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1 1-2

2. 활동가 교육
지난 4월 12일(목), 몽골지부에서 직장 내 성희롱 예방을 주제로 활동가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재몽골 한국NGO협의회 활동가들도 초대하여,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활동가 15명과 재몽골 한국NGO협의회 활동가 11명이 참석했습니다.
몽골 국가인권위원회 교육담당관 우누르자르갈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직장 내 괴롭힘은 무엇이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직장 내 성희롱의 부정적인 결과와 성희롱 예방 및 신고 절차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했습니다.

2 2-2

3. 4월 임농업교육센터 전문교육이 시작됐습니다!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임농업교육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공식적으로 조림지 지역주민 대상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교육은 4월 25일(수)부터 27일(목)까지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29명의 주민들이 모여 열심히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교육은 앞으로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막화 방지에 대한 인식 제고와 조림사업의 효율적 운영 및 주민자립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한걸음 앞으로 도약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 3(2) 3-3

4. 4월 조림 사업 시작.
지난 4월 2일(월), 2018년도 조림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7곳의 푸른아시아 현장에서는 조림사업장 점검, 관수시설 설치, 양묘·영농 준비, 구덩이 굴착 등 올 한해 조림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기노르, 바가노르 조림사업장은 공제회 중심으로 본격적인 자립체제로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으며, 아르갈란트 역시 4월 27일(금) 공제회를 설립하여, 공동체 구성을 통한 자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다섯 명의 봉사단원들이 현장으로 파견되어 사막화 방지 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심각한 가뭄으로 인해 8월까지 조림사업 진행에 큰 어려움을 겪었는데, 올해는 조림사업이 시작되고 나서 눈도, 비도 조금씩 내려 초록색 풀이 작년보다는 빨리 보이고 있습니다. 올 한해 조림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응원 바랍니다.

4 4-2 4-3

 

new본부단신

1. 4월 푸른아시아 후원회원님들
회원님, 봄비가 내리는 나날들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실외 활동 하실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미세먼지와 황사가 많은 날에는 회원님들의 후원 참여에 더더욱 감사하게 됩니다.
4월 새로운 마음으로 푸른아시아 ‘한그루 나무심기’에 동참해 주신 회원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4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첫 기부 회원님들, 그리고 2017년 4월부터 후원을 해주셔서 올해 벌써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한 분 한 분 이름을 정성스레 써봅니다. 항상 푸른아시아에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4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회원님>
권주만 문병하 박옥식 이상걸 이철용 임봉수 최성국 홍범택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으신 회원님>
김나미 서현의 안병현 원기준 이경하 이재호 최은애

2.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2017년도분 기부금 영수증 발급 안내
푸른아시아는 종이사용을 줄이기 위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을 일괄적으로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홈페이지 신청 또는 사무실 (070-7865-6133 모금사업팀)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