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12

vol.82-[단신] 2017년 9월 푸른아시아 소식

new본부단신
1. 9월 푸른아시아 후원회원님들
기나긴 추석연휴를 기다리는 오늘, 아침 바람이 싸늘합니다. 회원님들 감기 조심하시고요. 9월 한 달 동안도 ‘한그루 나무심기’에 동참해 주신 회원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9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첫 기부 회원님들, 그리고 2016년 9월부터 후원을 해주셔서 올해 벌써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한 분 한 분 이름을 정성스레 써봅니다. 항상 푸른아시아에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9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회원님>
김경자 김예지 문예슬 이영철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으신 회원님>
손영순 김택봉 장병환 김주 이현웅 임영지 양희정 김재범 임철수 김나경 박혜미

 

new몽골지부단신

 1. KT&G 임직원 봉사단, 춘천전인학교 에코투어 진행
매년 여름, 많은 봉사자들이 푸른아시아와 함께 몽골 사막화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올해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9월까지 그 열기가 식지 않았습니다. 지난 9월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간 KT&G 임직원 봉사단이, 그리고 22일에는 춘천전인학교 학생들이 에코투어에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각각 임농업교육센터와 에르덴 조림사업장에 방문하여 나무심기 및 관수,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운동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는데요. 특히 KT&G 임직원 봉사단은 평소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여 일명 ‘봉사왕’으로 선정된 우수 봉사자들로 구성되었던 만큼 참가자 전원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입니다.

1

 

2. 코크슈타워에서 KT&G몽골 임농업센터로 사무실 이전
몽골지부가 지난 9년 동안 일했던 25번 약국 코쿠슈 타워를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를 했습니다. 익숙했던 곳을 떠나는 아쉬움과, 새로운 곳으로 가는 설렘으로 차곡차곡 짐을 정리했습니다. 이사는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빠르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사 후, 함께 삼겹살을 먹으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더 큰 꿈을 그려나가자 다짐했습니다.

2-1 2-2

 

3. 단원워크숍
9월 15일~16일 이틀 간 2017 단원워크숍이 있었습니다. ‘지구 환경 위기와 우리의 역할-기후위기 시대, 백신과 커뮤니티’에 대한 오기출 사무총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지역별 업무 경과보고, 조림사업 중간평가, 시설현황 및 점검, 주민자치사업 준비, 비전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6개월, 낯선 언어, 낯선 환경에 적응하며

사막화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단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더 발전된 현장 운영을 고민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3-23-1

 

4. 하반기 활동가 워크숍
몽골에 첫 눈이 내리던 9월 21일, 지부에서는 활동가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난 9개월간의 부서별 업무를 공유하고 점검하며, 앞으로 남은 3개월을 어떻게 보낼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5. 신입 직원 소개
몽골지부의 새로운 가족, 홍보팀 난지드 간사, 운영팀 윤데 간사 그리고 임농업 교육센터의 청소를 담당하는 무기, 경비원 냠카를 소개합니다. (왼쪽부터) 이번 9월부터 근무를 시작하여, 열심히 일하고 있는 네 명의 직원들을 환영하고 응원해주세요.

5-1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