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77-[단신] 2017년 4월 푸른아시아 소식

본부단신

1. 4월 푸른아시아 후원회원님들

소풍가기 좋은날! 하지만, 미세먼지가 너무나 심각한 봄이지요. 지구적 환경문제를 개선하고자한 그루 나무심기에 동참한 회원님들이 더욱 감사한 날입니다.
4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첫 기부 회원님들, 그리고 2016년 4월부터 후원을 해주셔서 올해 벌써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한 분 한 분 이름을 정성스레 써봅니다. 항상 푸른아시아에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고,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시고 모두 행복하세요^^

<4월 첫 나무를 심어주신 회원님>
김민지 배윤진 원기준 이경하 이재호 전미란 하늘향기 한의원

<후원 1주년 생일을 맞으신 회원님>
㈜유통마케팅전문회사 강현 권영준 김도연 김성빈 김태형 송인성 오경진 유혜진 이원창 이유나 정지은 최진구 황도현

 

몽골지부단신

1. 아르갈란트를 시작으로 조림교육 실시

‘몽골 사막화방지를 위한 주민자립형 조림교육’이 지난 4월 20~21에 아르갈란트 지역주민 및 솜 관계자, 울란촐로트주민 등 45명을 대상으로 1회 차가 시작되었다.
교육내용으로 몽골의 기후변화, 조림현황 및 적합수종, 조림지 설계방법, 양묘방법, 유실수특성 및 재배관리방법, 지속가능한 관리조직(국가산림), 조직운영의 실제(수익모델제시, 협동조합), 공동체훈련, 소그룹활동으로 구성하였다.

1회차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집중력을 가지고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으로 참여했으며, 소그룹토론 및 종합발표를 통해 향후 숲으로 우거질 조림사업장의 미래모습과 더불어 자신들의 모습도 함께 변화하겠다는 의지와 소망을 진솔하게 나누는 동기부여의 시간들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본 교육은 기본교육으로 4개 조림사업장 아르갈란트(04.20~21), 다신칠링(04.26~27), 어기노르(05.2~3), 돈드고비(05.09~10)에서 2일 과정으로 5월 중순까지 이어 실시될 예정이다. 기본교육을 수료하는 150여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40명의 정예인원을 정해 8월이후 심화교육이 현장중심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1-1 1-2

 

2. 2017년 조림사업 시작

푸른아시아 7개 조림사업장에서 본격적으로 조림 활동이 시작됐다. 울타리 설치, 구덩이 굴착, 관정개발, 관수시설 설치 등 5월 식재를 위해 현장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또한 올해 집중적으로 양묘가 진행되어, 각 지역에서 삽목을 완료하고 양묘장 관리에 들어갔다.
바쁘게 진행되는 일정으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서 마을 자원봉사자들이 나서, 식재 구덩이 굴착을 함께 해주고 있다. 온 마을 사람들의 정성어린 손길이 닿은 만큼, 올해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라나길 기대해본다.

 

3.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대학부 4월 외부 활동

몽골지부 대학부 학생들이 봄을 맞아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자”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몽골의 유명 관광지인 자이승 승전탑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하였으며, 각자 음식을 준비해 함께 참여한 사람들과 나누어 먹으며 서로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3-1 3-2

 

★푸른아시아 몽골지부의 새로운 활동가를 소개합니다★

몽골지부의 새로운 가족, 사업국 바트투무르대리, 운영팀 대르메대리, 엥흐토야간사를 소개합니다.(왼쪽부터) 지난 3월부터 근무를 시작하여, 열심히 일하고 있는 세 명의 활동가들을 환영하고 응원해주세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