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40-[단신] 2014년 3월 푸른아시아 소식

 

1. 서른아홉번째 푸른아시아 카페콘서트

지난 3월 20일 서른아홉번째 카페콘서트가 있었습니다. 봄비가 오는 저녁, 발걸음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부 그린토크에서는 한겨레두레공제조합연합회 박승옥대표님께서 기후변화와 공동체재생에 대한 좋은 말씀을 해주셨고, 이어 2부에서는 메조소프라노 고찬희님과 바리톤 강병주님,  Le Ciele 밴드가 뮤지컬과 오페라의 밤이라는 주제로 영상과 함께 풍성한 음악을 들려주셨습니다. 다음달 카페콘서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 2014년 조림 및 영농사업을 위한 관수자재 선적 완료

 지난 3월 24일(월) 경기도 평택항, 푸른아시아 본부는 몽골 2014년 조림 및 영농사업을 위한 관수자재 선적을 완료했습니다. 컨테이너에 실린 다양한 자재들은 올해 몽골의 사막화 방지와 주민자립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푸른아시아의 몽골 사업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선적에 수고하신 푸른아시아 서울 본부 직원분들과 특히 평택항까지 가서 수고하신 고재광 국제사업국 국장님, 이동광 간사님 두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3. 기후변화 방지 대학생 네트워크 단델리온

 2014년 3월 21일 합정역 인근 카페 로랑에서 그린단델리온의 자선파티가 있었습니다. 이번 파티에서 참가자들은 기후변화와 꿈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함께 강연, 음악, 이벤트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파티는 파티 초기기획에서부터 파티 수익금 정산까지 순수 대학생들이 기획을 하고 많은 분들의 도움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수익금은 소외계층 어르신들께 미세먼지 마스크를 전달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니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그린단델리온의 활동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한-몽 네트워크 “레츠코몽” 재한몽골유학생협회 세미나 참가

 3월 22일 토요일, 한-몽 교류 네트워크 “레츠코몽”은 재한몽골유학생협회 세미나에 참가하여 재한몽골인들을 대상으로 몽골의 사막화 및 사막화 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 방법에 대하여 강연을 하였습니다. (사)푸른아시아가 후원하는 한-몽 교류 네트워크 “레츠코몽”은 국제환경문제 대응을 위해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몽골 유학생 및 한국 대학생들의 모임이며 환경교육 및 에코캠프, 캠페인 개최 등의 활동을 합니다. 레츠코몽은 몽골인들의 환경 인식 개선과 사막화 문제 대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재한 몽골인들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여름방학에는 몽골에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동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몽 교류 네트워크 “레츠코몽”에 참가하고 싶거나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페이스북페이지 (http://www.facebook.com/groups/letskomong/)를 방문해주세요!

 

5. 잘생겻다! 에코투어!

 2014푸른아시아 에코투어 개인및 단체 프로그램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부탁드리고, 또한 여러분의 참여가 사막화, 황사의 땅 몽골을 푸른초원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문의는 02-711-1460 (조혜진 대리) 전화부탁드립니다^^ 

 

1. 2014 단원 입국!

2014년에도 변함없이 몽골 사막화 현장에서 기후변화와 사막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림활동이 계속되는데요, 지난 3월 8일, 각 조림사업장으로 파견될 단원들이 입국했습니다. 달라진 환경에 적응할 틈도 없이 4주간의 현지적응교육에 참가하여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푸른아시아 단원들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2. 주민 교육 진행

 겨울이 가고 올해도 어느덧 봄, 조림의 기간이 돌아왔네요. 올해 조림을 여는 시작은 주민교육 및 선발인데요. 바양노르와 다신칠링을 시작으로 에르덴, 돈드고비, 바가노르에서의 주민교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민교육에서는 푸른아시아의 방향과 올해 조림계획, 그리고 새로이 업데이트된 조림사업장 주민직원규정에 대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3. 한국 산림청과 협력 사업 체결

 지난 3월 27일, 몽골에 주재하고 있는 한국 산림청과 푸른아시아 몽골지부는 “민간단체 조림지역현황조사 사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국산림청은 몽골정부와 공동으로 몽골지역의 사막화 방지를 위한 한몽그린벨트 사업단을 구성하여 몽골지역의 조림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체결된 사업은 금년 4-11월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4. 지부 인사

 3월에는 지부에 새로운 얼굴이 두 분 들어오셨습니다. 사업부의 나기간사님과, 대외협력팀의 공정희 간사님이십니다. 푸른아시아의 시설관리 담당을 맡게 된 나기간사님, 벌써부터 이곳저곳 현장으로 잦은 출장을 다니시고 있고요, 공정희 간사님은 푸른아시아 2013단원으로 바가노르에서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고, 이제는 지부 활동가로서 단원관리와 에코투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반갑고 소중한 이 새 식구들의 앞길을 함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