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8-[2012년 1월 푸른아시아 소식] Green Asia Network 동정

1. 2012년 몽골파견예정단원 국내 교육 진행


지난 1월 16일부터 31일까지 푸른아시아 회의실에서 2012년 몽골파견예정단원들의 국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해 말,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김영숙 외 8명의 단원들은 2주 동안 농임업, 몽골어, NGO와 국제환경문제, 에코투어, 겨울교류프로그램 등 72시간의 국내 교육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9명의 몽골파견예정단원들은 2월 말 몽골 현지 사업장에 파견되어 1년간 푸른아시아 몽골지부 조림사업장 매니저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2.김이곤의 ‘보이스트레이닝’ 강의

1월 11일 푸른아시아 서울 사무실에서 푸른아시아 카페콘서트 진행을 하시는 김이곤 음악감독의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김이곤 감독은 클래식 공연 연출 뿐 아니라 한국능률협회에서 ‘보이스 프레젠테이션’ 이란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근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단순히 좋은 목소리를 갖는 것에 대한 훈련이 아니라 소통을 잘 하는 법, 제대로 말 하는 법에 대한 교육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푸른아시아 사무실 내외에서 회원님, 방문해주시는 손님 등 모든 분들께 한 층 친절하고 제대로 소통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1. 에르덴사업장 겨울주민교육


에르덴 ‘하늘마을’주민 및 에르덴 주민들과 함께한 겨울주민교육이 1월 8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었습니다. ‘세계 문화여행과 조림교육’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은 몽골을 벗어나 넓은 시야를 갖게 함으로써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었으며, 에코투어를 통해 조림장을 방문하는 참가자들과 거리낌없이 어울리고 조림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올해 에르덴에 방문하는 에코투어 참가자들은 주민들과 더욱 즐겁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에르덴솜 기술전문학교 겨울교육프로그램 ‘푸른아시아와 함께하는 일주일’ 진행 중

‘환경을 생각하는 글로벌 인재 되기’라는 주제로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7박8일간 에르덴솜 기술전문학교에서 겨울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에르덴솜 전문학교 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2011년 몽골 파견단원 전원(김양희 외 9명)이 함께합니다. 정말 푸른아시아와 함께하는 일주일 이지요. ^^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언어(영어, 한국어)교육부터 환경과 문화교육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즐겁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몽골에서 진행되는 파견단원의 마지막 프로젝트를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 푸른아시아 후원금(2012)-

동아시아 사막화 방지를 위해 몽골에 나무를 심는 (사)푸른아시아의 활동을 응원해 주세요!!
푸른아시아는 ☞ [해피빈]에서 모금 활동을 진행중입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