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4-[2011년 9월 푸른아시아 소식] Green Asia Network 동정

1. 국토 90% 사막화 ‘몽골의 재앙’ … 거세지는 모래바람 – 중앙일보(2011.09.28)

다음 달 10~21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제10차 당사국총회가 열린다. 전 세계 190여 개국 정부 대표단과 국제기구, 시민단체 관계자 등 약 3000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이를 계기로 사막화와 황사로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의 현 상황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을 두 차례로 나눠 살펴본다…..<자세히 보기>

2.SBS 스페셜 -몽골에서 지구를 지키다 방영 예정(2011.10.09 밤 11시)

지난 5월 결성(?)된 몽골 사막화를 방지하고자 몽골로 떠난 (가칭)독수리 오형제(영화감독 이준익, 배우 박진희, 가수 이현우, 우주인 이소연, 사진작가 조세현)의 활약을 들려줄 SBS 스페셜이 오는 일요일 밤 11시에 SBS 스페셜을 통해 방영됩니다.
푸른아시아 사업장을 중심으로 사막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몽골의 현장과 그 속에서 우리가 해야 하는 일들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해 줄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프로그램 기획의도 자세히 보기>

1. UNCCD COP10 참여


오는 10월 10일부터 21일까지 경상남도 창원에서 아시아 최초로 유엔사막화방지총회가 개최됩니다.열번째로 열리는 이번 사막화방지총회에서는 전 세계 사막화 방지를 위한 주요 회의뿐만아니라 (사)푸른아시아에서 직접 참여하여 사이드 이벤트 행사와 부스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창원 근처에 거주하시는 푸른아시아 회원님들은 주말동안이라도 꼭 한번 방문하셔서 푸른아시아의 부스도 만나보시고 사막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나눔을 쌓아가시기를 바랍니다.
푸른아시아가 주최하는 사이드 이벤트와 관련하여 이번호 뉴스레터 Main Story 를 참고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국·영문 브로슈어 제작


드디어 푸른아시아에 영문 브로슈어가 탄생했습니다!
훨씬 오래전에 만들어졌어야 하지만 제작의 여러가지 준비과정이 필요하여 영문을 위주로 한 브로슈어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브로슈어 작업에는 각 분야의 최고 디자이너들이 공익적인 활동을 도모하고자 결성한 ‘디자인 NGO’ 팀이 전체 디자인에 대해 재능기부를 해주셨습니다
UNCCD를 주력하여 제작된 브로슈어지만 정성들여 만든 만큼 앞으로 세계에 푸른아시아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 입니다. 푸른아시아를 소개하고자 브로슈어를 요청하시면 언제든 보내드리겠습니다. 브로슈어가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070-8798-7929, 장기은 간사 앞으로 전화 주십시오.

3. Mother’s Tree 공연 소개

10월 26일~27일. 특별한 공연이 열립니다. 2010년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푸른아시아 에코투어’에 참여했던 해금 연주자 구수정님을 중심으로 초연 되는 공연 ‘Mother’s Tree’ 입니다.
음악을 통해 대중에게 환경에 대해 나 하나부터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고민과 화두를 던지고자 기획된 창작 음악 공연 ‘Mother’s Tree’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가을 밤을 수놓은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한 아홉번째 푸른아시아 카페콘서트


9월 15일, 푸른아시아의 9번째 카페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서활란, 강혜정 두 소프라노의 아름다운 음색으로 가을으로 들어서는 밤을 채워주었습니다. 무척이나 아름답게 마음을 달래주는 시간이었습니다.
공연 사진 및 동영상은 푸른아시아 카페콘서트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ganconcert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열번째 카페콘서트는 10월 20일(목) 오후 7시, 대학로 모차르트 카페입니다.
어느덧 가을을 지나 한 해가 저물어 가는 10월, 만나뵙고 도란도란 안부도 묻고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2011 푸른아시아 후원 캠페인-

동아시아 사막화·황사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푸른아시아의 조림사업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푸른아시아는 ☞ [해피빈]에서 모금 활동을 진행중입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